본문 바로가기

27시즌 브롤스타즈 최신 티어표 (Someone_bs, 돌진 메타 티어표)

게임 by 인포시커 2024. 6. 12.

목차

    27시즌 브롤스타즈 최신 티어표 (Someone_bs, 돌진메타 티어표)

    27시즌 브롤스타즈 최신 티어표 (Someone_bs, 돌진메타 티어표)

    1티어: 1티어의 경우 대부분의 맵에서 사용 가능하며, 체급이 아주 높고 높은 밴률을 가진 브롤러

    2티어: 2티어의 경우 많은 맵에서 사용 가능하며, 체급이 높아 적당한 밴률을 가진 브롤러

    3티어: 특정 맵/상황에서 자주 사용 가능하며 맵과 조합, 전략에 따라 밴이 되는 브롤러

    4티어: 특정 맵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략에 따라 가끔씩 밴이 되는 브롤러

    5티어: 사실상 사용하지 않으며, 정말 극한의 상황에만 가끔씩 사용 될 수도 있는 브롤러

    27 시즌 브롤러 티어표

     

    돌진 메타와 돌진을 받아 치는 메타

     현재 메타는 기본적인 돌진 메타와 돌진 메타를 받아 치는 브롤러가 유리하고, 두 가지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브롤러가 1티어입니다. 또한 확실하게 서포터를 해서 본대를 아주 강하게 키워 줄 수 있는 브롤러도 1티어입니다. 그리고 궁극기와 하이퍼 차지의 높은 밸류를 이용해서 팀을 캐리하는 브롤러가 점점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1티어

    키트

     키트가 왜 이 정도를 사기인가 하면, 일단 키트는 평타 3대에 궁극기 쓰고 다시 내려서 평타로 1대 1을 하면 딜이 들어갑니다.

    니타

     

     니타의 경우는 돌진 메타 그리고 이를 받아 치는 메타 그리고 딸깍 메타가 나올 수도 있는 세 가지 조건에 모두 들어가는 브롤러입니다. 궁극기로 딸깍 메타도 되고, 기본적으로 탄탄해서 돌진 메타에 어울립니다. 그리고 들어오는 상대도 니타의 곰돌이로 받아 치고 가젯으로 막고 아니면 평타로 파이팅하고 다 됩니다. 이 세 개가 다 돼서 메타에 너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니타가 초기 하이퍼 차지를 받았을 때에는 예전만큼 별로는 아니고 적당히 괜찮겠구나 정도였는데, 막상 샌디가 활동하면서 니타가 사거리도 샌디 보다 더 길고 샌디는 뭔가 만들어야 되는 브롤러라, 니타가 사거리 파이팅 하면서 반반만 가도 니타가 좋기 때문에 실제로 대부분 상대한테 샌디를 주고 니타를 가져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드라코

     

     이번 신규 브롤러인 드라코를 마지막으로 언급하면 드라코는 첫 번째 스타 파워인 표식보다 두 번째 스타 파워인 탱드라코가 훨씬 좋습니다. 물론 첫 번째 스타 파워로 포커싱 해도 나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스타파워가 기어는 금고에 들어가는 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드라코는 어쨌든 궁극기 사용 전 모드보다는 궁극기 사용 후 모드에 초점이 맞춰진 브롤러라서 궁극기를 사용하고 나서 스타파워가 사라진다고 생각을 할 바에는 차라리 두 번째 스타 파워로 조금 더 탱킹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어중간한 딜러를 더 어중간하게 딜을 써서 할 바에는 어차피 탱킹 능력이 좋으니, 두 번째 스타파워의 재생 기어까지 사용해서 탱킹 능력을 극한으로 뽑아내는 것이 보다 더 좋기 때문에 두 번째 스타파워에 무적 가젯 그리고 재생 기어까지 착용해서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도 드라코가 상대 전장 한 중간에 침투해도 잘 죽지 않는 사기성을 현재 보여주고 있고, 키트, 바이런, 포코 같은 브롤러랑 같이 사용하면 정말 높은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드라코 패치가 되지 않는 이상 1티어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보입니다.

     

    2티어

    서지

     그 다음은 2티어입니다. 근대 서지가 도대체 왜 여기 속해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서지는 샌디와 맥스 조합, 멜로디와 키트, 니타와 코델리우스 같은 1티어 브롤러를 2티어 상위 브롤러로 카운터 하기 정말 좋습니다. 서지를 안 쓰게 되는 타임은 서지가 1단계에서 2단계로 변신할 수 없을 때인데, 이번 메타는 서지가 1단계에서 2단계로 변신을 할 수 있는 메타입니다. 그리고 체력이 버프가 되면서 서지를 안 쓸 이유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좀 모여 있다 보니까 4단계 서지가 되면 상대 입장에서는 뭉쳐 있기도 굉장히 힘들게 하기 때문입니다.

     

    크로우

     크로우는 서지랑 맥스를 받아 치는데 좋기도 하고 요즘 전반적으로 뭉쳐 오는 캐릭터들이 많아져서 크로우 티어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잘하면 1티어도 노려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코넬리오스

     코델리우스는 진짜 잘 쓰는 수준이 되면 1티어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하이스트 같은 모드에서 상대가 척이 아니라면 밸류가 많이 줄어 들고, 녹아웃 같은 모드에서도 히트 안 나오면 거의 안 쓰다 보니,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코델리우스를 1티어라고 하기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3티어

     3티어의 샘은 평가가 조금 갈리는 편입니다. 샘의 장점은 초반에 정말 강한 것이고, 단점은 후반으로 갈수록 하이퍼차지 브롤러들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샘이라는 캐릭터는 어떻게 보면 상대방한테 궁을 좀 채워 주더라도 라인을 정말 빠르게 잡을 수 있는데, 반대로 요즘 티어가 높은 브롤러의 특징이 궁극기 밸류가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궁을 채워주는 샘이 좋다고 보기에는 애매합니다. 하지만, 샘에 대한 숙련도가 다른 팀들보다 월등하게 높거나 아니면 초반에 강하게 밀어치는 템포 운영을 좋아하는 팀이라면 샘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보니

     그 다음 보니입니다. 현재 메타는 돌진으로 엄청 들어오는데 보니라는 브롤러가 돌진을 받아 치는 능력이 한정이 되어 있고 그렇다고 잘못 뛴다면 역으로 위험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니는 하이스트 같은 모드를 제외한다면 예전만큼 밸류가 엄청 높다라고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행크

     행크도 꽤 티어가 나쁘지 않습니다. 행크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행크가 차징을 하면서 상대방 들어오는 걸 받아치기도 괜찮고, 행크가 궁극기를 잘 맞추면 탱커도 원콤 내는 경우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행크가 좋은 이유는 키트 같은 그런 브롤러와 정말 잘 어울리고 바운티 대운하 등의 꽤 행크가 쓰기 괜찮은 맵이 나왔다는 점도 행크를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4티어와 5티어

    4티어는 대표적으로 애드거와 릴리가 있고, 5티어는 돌진 메타의 극한으로 약한 브롤러이고 딜이 너무 딸려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 브롤러입니다.

     

    이상으로 브롤스타즈 27시즌 현 메타 상황에서의 브롤러 최신 티어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